본문 바로가기
IT 모바일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2개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는 하루에도 수 많은 사람들이 동영상을 시청한다고 합니다. 유튜브는 인터넷 기반으로 이뤄졌기 때문에 인터넷에 연결되어야지만 동영상을 볼 수 있는데요. 사이트를 통해서 유튜브 동영상을 간단하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운로드한 유튜브 영상은 오프라인 상황에서도 시청 가능하기 때문에 비행기에서 볼 영상으로 많이들 다운로드 받아서 다녔습니다. 동영상 다운로드를 했어도 저작권에는 유의하셔야 합니다. 원저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니 개인 소장용으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사이트를 이용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1. X2 컨버터

방법은 간단합니다. youtube.com/000 이런 형식의 유튜브 링크에서 youtube 주소 바로 뒤에 x2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X2 컨버터 공식 홈페이지(x2convert.com/ko47)에서 유튜브 링크를 직접 입력해도 됩니다.

x2-컨버터
X2 컨버터

사이트에서 유튜브 링크를 넣으면 위 사진처럼 MP4 파일과 오디오 파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요즘 역주행 중인 브레이브걸스의 롤린 쇼 음악중심의 유튜브 영상입니다. 링크를 복사, 붙여넣기 한 후에 변환을 누르면 아주 빠르게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2. save form

saveform-유튜브-주소-입력창
SAVE FORM 링크입력

1번의 X2 컨버터와 비슷한 방식입니다. 마찬가지로 세이브폼 사이트(ko.savefrom.net/7/)에 원하는 유튜브 동영상 링크를 삽입해주면 됩니다.

saveform-영상-다운로드창
SAVE FORM 영상 다운로드

빠르게 변환되어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화질은 더 고화질로 설정할 수 있으나 화질을 고화질로 높일 경우 음성이 제거됩니다. 세이브폼에서 가장 높은 화질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화질은 720p입니다.

사이트마다 영상 다운로드 속도나 품질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용해보시면서 개인에게 잘 맞는 다운로드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방법은 모두 직관적으로 편리하니 문제없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를 이용하실 때에는 바이러스나 랜섬웨어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위 사이트들은 직접 실험해본 사이트들이므로 걱정하지 않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