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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스플로 송장 출력 방법 - 재출력, 운송장 번호 수정

택배 계약을 했다면 발급된 계약코드를 통해서 굿스플로 송장출력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송장 출력이 가능합니다. 자동으로 운송장 번호까지 기입해주므로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굿스플로 송장 출력 방법

신규 주문 창에서 하단에서 발송처리 → 굿스플로 송장출력을 이용합니다. 굿스플로 송장출력을 이용하려면 판매자 정보에서 택배 계약 정보를 입력해둔 상태여야 합니다.

이용하는 송장 사이즈를 등록한 다음, 운송장 설정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상품명 인쇄 방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①상품명만, ②옵션만, ③상품명(옵션) 등이 있습니다. 운송장에 인쇄되길 원하는 상품명을 선택한 후 저장하면 됩니다.

그 외 항목 상세 설정에서 각 인쇄 부분의 사이즈나 폰트 크기, 높이, 폭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배송지 코드가 작게 인쇄되게 설정되어 있으므로 그 부분을 키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 정보 암호화] 탭에서 받는 분, 받는 분 전화1, 받는분 전화2를 암호화 선택해줍니다.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서 암호화 처리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내는 사람의 정보는 원하시는 경우 암호화 가능합니다. 저는 회사명은 그대로 노출해두었고, 전화번호만 암호화를 이용했습니다.

암호화 설정을 하면 운송장 출력 시, 이름과 전화번호 중간에 *로 표시 되면서 암호화가 됩니다. 이미 안전번호인 경우 암호화가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굿스플로 송장 출력 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기본 설정이 수하인명으로 정렬되어있습니다. 이럴 경우 스마트스토어 관리자 페이지에서 보는 주문 순서와 송장 출력 순서가 달라서 포장 하시는데 이중 확인이 필요합니다.

정렬 기준을 주문 일시나 주문 번호로 정렬해서 송장 출력을 하셔야 편하게 포장이 가능하실 겁니다. 갯수가 적다면 수하인명으로 출력하셔도 무방합니다.

굿스플로 송장 재출력 방법

운송장 출력을 하다보면 기계에서 오류가 나기도 하고, 또는 포장 시 잘못 붙이면서 재출력해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거나 우체국을 이용할 때는 직접 송장 번호 수정이 가능했으나, 굿스플로 출력 시 임의로 송장 번호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굿스플로 송장번호 수정을 원하는 경우 취소 처리를 통해서 [집하 취소]를 한 다음에 위의 방법대로 재출력을 해주셔야 합니다. 집하 취소를 하면 자동으로 부여된 운송장 번호가 사라지면서 빈칸이 되는데, 해당하는 주문 건을 선택 후 굿스플로 송장 출력을 다시 진행하시면 됩니다. 

택배 회사별 시스템에 연동되기까지는 시간이 조금 걸리므로 바로 확인하고 잘못되는 것이 아닌지 전전긍긍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굿스플로로 출력 시 수거가 되셔야 배송중으로 상태가 변동되므로 배송 기한이 급할 경우에는 cn플러스를 통해 별도로 운송장 번호를 발급 받으신 후 수기로 입력해주셔야 배송중으로 바로 바뀌는 것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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