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모바일

SKT 자급제 폰 구매 후 확정기변 여부 확인하는 방법 + 확정 기변 시 준비물

자급제로 핸드폰을 구입하고 나서 유심만 바꿔끼면 유심기변으로 폰은 사용할 수 있다.
그런데 통신사 보험을 들려면 확정기변을 받아야 가능하였고
나는 어차피 5G 요금제를 사용할거라서 SKT에서 확정기변을 받고 통신사 보험을 들기로 하였다.

확정 기변(기기변경)을 하려면 대리점을 가야된다고 하길래
대리점을 찾아 방문하였는데 자급제로 기기를 새로 산 경우
기존 핸드폰도 가지고 와야 확정기변이 가능하다고 하는것이다.

자급제로 구매한 경우 개통 이력이 별도로 없기 때문에
기존 핸드폰에 다시 유심을 꽂아서 기기변경을 새로 한 것 처럼 전산망에 등록해야된다고 하였다.

기존 핸드폰에 유심을 꽂아서 연결한 다음에 행정 처리를 하고
다시 자급제로 새로산 폰으로 유심을 꽂아서 기기변경 처리를 해야했다.
그리고 자급제로 폰을 구매했다는 인증이 필요해서 구매한 영수증이나 거래내역서를 같이 가져가야한다.

그런데 대리점에서 확정기변이라는 말을 제대로 안해주고
이제 그냥 쓰면된다~ 이런식으로만 말해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기기변경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보고싶었다.

그런데 도대체가 확정적으로 기변했다는 것을 증명하기가 어려운 것이다...흑흑
그래서 확정기변이 잘 되었는지 확정기기변경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을 찾아봤다.

 

▶ SKT 자급제 폰 확정 기기변경 여부 확인하는 방법

1. T WORLD 접속하기(https://m.tworld.co.kr)

 

티월드 메인으로 보여지는 화면에서
중간쯤에 <나의 가입 정보> 버튼을 눌러서 들어간다.

 

2. 나의 가입 정보에서 개통정보 조회 자세히보기 클릭

 

나의 가입 정보 상단에 보면 <개통정보 조회>가 있는데 자세히보기를 클릭하면
개통정보에 대해서 확인해볼 수 있다.

 

3. 개통정보 조회에서 왼쪽 상단에 자물쇠 모양으로 락 풀기

 

개통정보 조회까지는 찾았는데 여기서 *를 해제하는 방법을 모르겠는 것이다.

 

최종 가입지점은 다 나오는데 개통/변경 이력이 다 *표시로 나오니까
이게 오늘 기변이 잘 된건지 아닌건지 확인이 안되서 답답....

 

한참을 바라보다보니까 보인 왼쪽 상단에 자물쇠 표시가 있었다.
다른분들은 금방 찾았는지는 모르겠으나 나는 한 10분 넘게 뒤적거리다가 찾았다.

 

4. 자물쇠 풀고 나서 기기변경 날짜 확인하기

 

포스팅 하는 지금은 11월이지만 기기 변경 신청한 날짜가 10월 21일인데
기기변경 날짜가 새로고침되어서 잘 적용되어 있었다.

 

SKT 번호이동하면서 신규가입한 것이 15년 2월인데 자급제 폰 19일에 구입하고 나서 20일에 방문해서 확정기변 받으려고 했는데 기존 아이폰을 안가져가서 21일에 재방문해가지고 확정기변을 받았다.

 

대리점이 믿음이 100% 가지는 않아서 다시한번 확인하려고 찾아본 방법이다.
확실하게 기기변경을 확인하고 싶을때에는 티월드에 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다.

★꿀팁★

자급제 폰 구매 후 대리점 가서 확정기기변경(확정기변)을 받으시려면
기존 핸드폰을 가져가셔야 합니다!!!

+ 준비물 - 자급제 폰 구매한 영수증(or 거래 내역서)

 

SKT 선택 약정 할인제도 신청하기 A to Z

예전에는 핸드폰을 구매하면 대리점에서 비싼 요금제를 몇개월 이상 사용하는 조건으로 공시지원금을 받고는 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핸드폰을 24개월 약정 이런식으로 구매를 할 경우 할부이

bluemoona.tistory.com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하기

아이폰7을 쓰다가 광각 카메라를 너무 쓰고싶어서 갤럭시노트20울트라로 바꾸게되었다. 갤럭시를 쓰게되면 가장 먼저 해야할일은?  바로 삼성페이 카드 등록하기~~~~~!! 그 중 교통카드가 필수!!

bluemoon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