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세이브택스 이용하기(D유형, 프리랜서)

근로소득 외의 소득이 있는 사람은 매년 5월에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야하는데요. 프리랜서의 경우 스스로 종소세를 신고해야해서 어려움이 따릅니다. 저는 D유형의 간편장부 대상자 임에도 불구하고 복잡하기도 하고, 시간 절약을 위해서 인터넷 검색 후 세이브택스를 이용했습니다.

세이브택스 세무대행 이용 후기

1. 세이브택스 홈페이지(https://taxagent.co.kr/)에서 간단하게 사전정보(개인 정보, 부양 가족 등)를 입력 하면 잠시 후 담당자에게 전화가 와서 여러 안내를 해줍니다.

2. 담당자와 통화하면서 입력한 사전 정보를 이야기하면서 확인 후 예상 세액과 수수료를 알려줍니다. 좋은 점은 선결제 후 세액을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예상 세액과 수수료를 같이 알려주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수수료와 세액이라면 그 때 하겠다고 말하면 되는 것입니다.

3. 결제는 카드결제와 계좌이체 모두 가능하고 차이는 없다고 합니다. 계좌이체로 하겠다고 했더니 안내 카톡이 왔으며 카톡에 따라 입금하고 기다리기만 하면 되었습니다.

4. 부가세 포함 143,000원을 계좌이체 하였습니다. 신고대리 수수료를 통화로 안내받았고 환금액보다 적어서 이용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종소세 신고 기간 이라서 운영시간을 늦게까지 운영하여 저녁에 처리하기도 편리하였습니다.

5. 30분 정도 이후에 종합소득세 신고가 완료되었다는 안내와 함께 국세 접수증과 지방세 접수증이 안내 카톡으로 전달되었습니다. 해당 링크에 들어가서 각 접수증을 다운로드 할 수 있었습니다.

6. 홈택스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니까 받은 접수증과 동일하게 종합소득세 신고가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7. 스스로 종소세 신고를 했으면 받지 못했을 것 같은 환급액을 받을 수 있었고, 수수료보다 많은 환급액을 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수수료가 아깝지 않았고 시간 절약까지 했기 때문에 내년에도 이용할 것 같습니다.

8. 세이브택스에서 대가성으로 받은 것이 없고 간편하고 빨라서 편리하였기에 공유하는 후기입니다. (내돈내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