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모바일

인스타 스토리 하이라이트 공백 만드는 방법

인스타그램에는 게시글 피드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다른 인스타그램 사용법이 스토리입니다. 스토리는 24시간 동안 프로필을 통해 업로드 되는데 24시간 뒤에는 삭제됩니다. 그러나 피드에 하이라이트 기능을 통해서 피드처럼 박제할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 기능이란 올린 스토리를 24시간이 지나도 보관해주는 기능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프로필로 들어갈 경우 피드와 프로필 사이에 하이라이트 부분에 해당하는 곳이 있습니다.

하이라이트를 이용해서 브랜드 계정들은 안내사항을 모으기도 합니다. 위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주변, 행사, 주차 등을 하이라이트로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게시글로 안내할 경우 다른 피드들 때메 아래로 밀리기 마련이라 공지사항들은 하이라이트 기능으로 전달하고는 합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공백 만드는 방법

① 우선,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를 만들어 줍니다.

하이라이트가 없는 경우에는 [프로필] 오른쪽 위에 메뉴 부분을 클릭 후 [보관함]에서 지난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하이라이트로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이미 하이라이트가 있는 경우에도 추가하지 못한 스토리가 있다면 24시간 후에는 위의 [보관] 메뉴에서 하이라이트에 추가해줄 수 있습니다.

② 하이라이트 수정에 들어가서 제목을 하단에 표시해둔 공백으로 수정합니다.

하이라이트 수정은 생성해둔 하이라이트에 들어가서 오른쪽 아래 [더 보기]의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공백은 스페이스와는 별개이며 공백으로 만들어진 기호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오른쪽의 [   ] ← 공백을 복사, 붙여넣기 해줍니다. 공백 기호는 컴퓨터에서는 [ㄱ+한자]키를 눌러서 1번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의 경우에는 인스타그램 줄바꿈과 여러 다양한 폰트를 기호로 제공하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복사해주면 됩니다. 아래의 글에 링크를 달아두었습니다. 

[추천글] 인스타 폰트, 글씨체 바꾸는 사이트 4개

위의 글에서 원하는 사이트로 들어간 뒤에 공백 기호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해주면 됩니다. 공백 외에도 이모티콘이나 다양한 글씨체를 기호로 제공하여 프로필을 꾸미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유지 시간 및 범위

1. 하이라이트 유지 시간

하이라이트는 스토리에서 게시글로 변경된거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스토리 시간인 24시간이 지난다고 해도 하이라이트에 등록해둔 이상 삭제되지 않습니다.

2. 하이라이트 공개 범위

하이라이트가 공개되는 범위는 계정에 따라 다른데 내 스토리를 볼 수 있는 사람이라면 내 하이라이트도 볼 수 있습니다. 공개적인 계정은 모든 사람이 스토리와 하이라이트를 볼 수 있으며 비공개 계정은 팔로우 신청이 승인된 사람만 서로 스토리나 게시글을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기능 관련 추천하는 글]

▶ 인스타 폰트, 글씨체 바꾸는 사이트 4개

▶ 인스타 프사 확대 방법, 저장도 가능해요

▶ 인스타 스토리 음악 바로넣기 가능해졌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