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에게는 다양항 교통 수단이 있는데요. 경찰차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목적으로 경찰용 오토바이도 같이 사용중에 있습니다. 경찰용 오토바이는 교통 혼잡한 길을 헤쳐나갈 수 있으며 좁은 골목길을 자유롭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비포장 도로를 달릴 수 있으며 사이렌이 장착된 경찰 오토바이는 위급 상황에서 경찰차보다 먼저 나타나기도 합니다.
오토바이에 탄 경찰은 현장 상황을 몇 초안에 판단하여 무선으로 상황을 보고해야합니다. 어떤 응급처치가 필요한지 전달해야하기 때문에 장비가 잘 갖춰져있고 대부분 최신식으로 유지됩니다. 또 나라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오토바이가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적 오토바이입니다.
오토바이를 타는 경찰관들은 빠르고 안전한 주행과 교통 체중을 뚫고 달리는 방법에 대해서 훈련을 받습니다. 그들은 오토바이의 전문가로서 오토바이 제어 능력이 탁월합니다. 오토바이는 단순히 달리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응급 장비를 실어 나르기도 하며 사물을 던지거나 총성이 있는 상황에서는 방패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경찰용 오토바이는 언제부터 탔을까?
실용적인 오토바이는 1984년 유럽에서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약 14년 정도 후에 미국에서도 경찰이 오토바이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오토바이는 복합한 거리를 빠르게 다닐 수 있어서 범죄 소탕하는 데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클러치 작동 원리는?
클러치는 엔진의 힘으로 기어 박스를 가동하거나 멈춥니다. 오토바이의 클러치 레버는 핸들 왼쪽에 있어서 포크가 디스크 모양의 압력관을 앞뒤로 밀어 작용합니다. 클러치 레버를 탕기면 포크가 이 판을 밀고 이것이 기어 박스에 붙어 있다가 클러치관에서 멀어져서 지속적으로 엔진과 접촉합니다.
기어박스가 연결되지 않은 상태라면 엔진과도 마찬가지입니다. 운전자는 기어를 바꾼 다음 클러치 레버를 풀어서 판이 엔진과 붙어 기어박스를 다시 움직이게 만들어야 합니다.
- V트윈 : 두개의 실린더에는 외부에 냉간판이 붙어 있고 내부에는 슬라이딩 피스톤이 붙어있다. 실린더는 서로 각을 이루어서 V자 모양으로 설계되었습니다.
- 변속기 : 클러치와 기어박스 다음으로 동력이 전달되는 것은 자전거의 경우 뒷바퀴의 소켓과 체인이며 오토바이는 로드처럼 생긴 회전하는 드라이브 축이다.
- 서스펜션 : 코일 스프링과 유압 댐퍼가 결합한 것이 서스펜션이다. 뒷바퀴가 위아래로 움직여 거친 돌부리나 구덩이에서 충격을 받으면 이를 흡수해주는 역할을 한다.
[TMI] TOO MUCH INFORMATION
1. 제트엔진을 단 오토바이가 이륜 중에서는 가장 빠릅니다.
2. 경찰용 오토바이를 만드는 주요 회사는 미국의 할리데이비슨, 독일의 BMW, 일본의 야마하, 혼다, 가와사키입니다.
3. 1973년 영화 '일렉트라 글라이드 인 블루'에서 인기를 끈 오토바이는 할리데이비슨의 오토바이입니다.
4. 레고 장난감 중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것은 경찰 오토바이와 거기에 타고 있는 경찰관 모양의 레고입니다.
5. 중요한 도구와 장비는 비에 젖지 않도록 상단 라커 안에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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