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넷플릭스 종료예정작, 공개예정작 확인 방법

넷플릭스의 영화와 드라마들은 계약 기간에 따라 제공되는 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서비스 종료일이 다가올 경우 종료 예정일을 표시해주지만 종료 예정작만 볼 수 있는 페이지는 없습니다. 넷플릭스 종료 예정작과 공개 예정작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 종료예정작 확인하기

다음-영화
다음 영화

다음 사이트에서 [다음 영화]를 검색합니다. 네이버에서 다음 영화를 검색해도 사이트 이동이 가능합니다.

다음 영화 바로가기

영화-메뉴
상영/예정작

상단 부분 메뉴에 보면 상영/예정작을 볼 수 있습니다. 영화관, 넷플릭스, 왓챠, 카카오페이지의 상영하는 영화와 예정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넷플릭스를 클릭합니다.

종료-예정
넷플릭스 종료 예정

넷플릭스 종료 예정과 공개 예정을 통해서 종료 예정작과 공개 예정작을 볼 수 있습니다. 종료 예정작을 확인해보니 다베 6, 슈렉 포에버, 슈렉 3, 리틀, 오버커머 등이 있습니다. 영화 하단에 종료 일자가 적혀있습니다.

공개-예정
넷플릭스 공개 예정

넷플릭스 공개 예정을 클릭하면 공개 예정작도 확인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영화 하단에 공개 일자가 적혀있습니다. 영화 클릭 시 영화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슈렉-포에버
슈렉 포에버

종료 예정작인 영화가 다른 OTT 사이트에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해당하는 영화를 클릭하면 됩니다. 하나의 예시로 넷플릭스 종료예정작인 슈렉 포에버를 클릭해보았습니다. 

현재 넷플릭스와 카카오페이지에서 제공 중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옆에 카카오페이지를 클릭하면 카카오페이지에서 슈렉 포에버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어바웃-타임
어바웃타임

마찬가지로 곧 넷플릭스 종료 예정작인 어바웃타임을 클릭해보았습니다. 넷플릭스 외 왓챠와 카카오페이지에 등록되어 있는 영화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료 예정작을 다른 사이트에서 보고 싶다면 다음 영화에서 클릭 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넷플릭스 공개예정작 확인하기

넷플릭스 공개예정작은 위의 다음 영화에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종료 예정작과 다르게 넷플릭스 어플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넷플릭스-앱-하단-메뉴
넷플릭스 어플 메뉴

넷플릭스 어플 하단에 보면 홈과 저장한 콘텐츠 목록 사이에 [공개 예정] 메뉴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면 곧 공개되는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개되는 날짜가 기재되어 있으며 알림 설정을 통해서 공개되면 알림을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넷플릭스 종료 예정작과 공개 예정작을 다음 영화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종료 예정인 콘텐츠는 종료 일자 전에 빠르게 시청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