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한카드 아시아나 Air 1.5 마일리지 적립 여부 확인하는 방법

신한카드 아시아나 air 1.5를 사용한지 한달 조금 더 넘었는데
한번 결제일이 되고 나니까 마일리지 적립을 잘 되었는지 얼마나 적립되었는지 궁금하였다.

 

근데 생각보다 마일리지를 도대체 어디서 확인할 수 있는건지 생각보다 찾기가 힘들었다.
언제나 신한은행 앱은 UI도 잘되어있고 찾기 쉽다고 생각했는데
카드 메뉴가 너무 많아서 여기저기 조금 헤맸다ㅎㅎ

 

가장 먼저, 신한카드 신한페이판 앱을 실행시킨다.

 

<신한카드 아시아나 AIR 1.5 마일리지 적립 여부 확인 방법>

1. 메뉴>혜택>포인트 조회

 

오른쪽 상단의 메뉴에 들어가서 "혜택"을 클릭한 후 "포인트 조회"로 들어간다.

 

2. 포인트 조회>아시아나 마일리지

 

잔여포인트로 신한 포인트와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
아시아나 마일리지가 15,678마일이라고 나오는데
이는 내가 기존에 적립하던 마일리지랑 합해져서 수치가 큰 것이고
신용카드에서 얼마나 적립되었는지 확인하려면 아래에 "상세조회"를 클릭해서 확인해야한다.

 

3. 아시아나 마일리지 상세 조회

 

상세 조회에 들어가면 적립 예정 마일리지가 뜨고
여지껏 신한카드에서 적립된 총 마일리지 그리고 통합 잔여 마일리지가 뜬다.

 

(1) 적립 예정 마일리지는 이제 곧 결제일에 결제가 되면 적립될 예정인 마일리지를 말한다.

 

(2) 신한카드 총 적립 마일리지는 신한카드 아시아나 AIR 1.5로 적립된 총 마일리지를 말한다.
나는 아직 1달분 밖에 결제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난달에 적립된 마일리지가 3,302마일리지 인 것이다.

 

(3) 통합 잔여 마일리지는 여지껏 내가 아시아나 스타얼라이언스 계열의 항공사를 이용하면서 적립되었던
아시아나 기존 항공 마일리지와 신용카드로 적립된 마일리지가 합해서 나타난다.

 

카드 월별 적립 마일리지를 확인하고 싶다면 오른쪽에 필터를 클릭하면 된다.
월별 마일리지로 2020년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온다.

 

 

아직 11월이랑 12월은 결제 전이라서 10월 한달 적립된 마일리지만 확인할 수 있다.

10월 14일에 결제되면서 3,302 마일리지가 적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히 보고싶으면 클릭하면 어떻게 적립된 것인지 더 상세하게 볼 수 있으므로 클릭하자.

 

 

클릭해서 확인하면 일시불 2,201,400원에 대하여 마일리지가 적립된 것이라고 나온다.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결제 금액의 1,000원당 1.5마일리지가 적립되는데
2,201X1.5=3,301.5 가 나와서 소숫점 반올림 되서 3,302 마일리지가 적립되었다.

 

금액에 잘 맞게 마일리지가 잘 적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상세하게 볼 이유는 없고 얼마나 적립되었는지 보고싶다면 다른 방법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4. 다른 방법 - MY 신한카드>이용내역>내가 받은 혜택

 

MY 신한카드 메뉴에서 내가 받은 혜택에 들어가도 마일리지 적립이 얼마나 되었는지
월별로 확인이 가능하다.

 

 

10월을 클릭하면 내가 받은 혜택으로 마일리지 3,302가 적립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아래의 "포인트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아까와 같은 화면을 다시 볼 수 있는 것이다.
개요만 확인하고 싶다면 내가 받은 혜택 메뉴로 확인하는 것도 간편한 방법이다.

 

 

 

이 마일리지 카드가 맘에 드는 점은 거래 건별 계산이 아니라
총 청구 금액을 1,000원으로 나눠서 1.5를 곱해준다는 것이다.

 

마일리지는 결제일에 적립되어 결제일+2일 새벽에 항공사로 전송된다고 한다.
의심많은 한국인은 신한카드에서만 하는말이 아니라 아시아나에도 반영이 잘 되어있나? 하고 확인하고 싶어진다.

 

5. 아시아나 사이트에서 마일리지 적립 확인하기

아시아나 사이트에서 신한카드 마일리지 적립이 잘 되었나 확인해보자.
MY페이지에서 마일리지를 확인할 수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 때문에 비행기를 탄 적이 없어서 지난달에 
제휴사 마일로 3,302 마일리 적립되었다고 나온다.
신한카드 상에서 나오는 마일과 동일하게 나오니 안심한다ㅎㅎ

 

 

하단 조회를 통해서 상세 내역도 확인할 수 있는데
단순 제휴사 마일이 나의 경우에는 신용카드 밖에 없어서 마일 수치가 같았지만
여러 군데서 적립이 다양하게 되는 사람의 경우 상세내역을 통해서 구분해서 확인할 수 있다.

 

상세 내역을 보면 기타 마일리지(제휴사 마일 포함)이 아닌 적립/사용처가 분명하게 나오기 때문에 보다 정확하다.
10월 14일에 결제하였는데 결제일+2일인 10월 16일에 신용카드/신한AIR 1.5라고 정확하게 나온다.

 

적립 당시 등급이 실버(S)라서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10년이다.
회원 등급별 마일리지 유효기간은 매직 마일즈, 실버, 골드 회원은 10년,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플러스, 플래티늄 회원은 12년이라고 한다.

 

부지런히 모아서 골드가 되도 마일리지 유효기간은 10년이니ㅋㅋㅋㅋ
그냥 계속 마일리지 유효기간은 10년일 듯 하다.
다이아몬드 이상이 되어도 유효기간이 20년 되는 것도 아니고 12년이니깐 10년으로 만족한다.
그 전에 한번 마일리지로 비행기 타볼 수 있기를 바랄뿐이다.ㅎㅎ

 

 

 

반응형

댓글